경주 루지월드 관련 민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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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송선의 댓글 0건 조회 418회 작성일24-05-10 17:20본문
안녕하세요.
저는 지난 4/27 가족들과 경주에 방문하여 루지를 타러 갔습니다.
첨부와 같이 루지 이용안내문을 보면
"10세 이상이며 신장 125cm이상인 자는 단독 탑승 가능"으로 되어 있습니다.
저희 딸 아이는 15.9월 생으로 만 8세이며, 키는 128cm 정도 됩니다.
한국에서 루지를 처음 타는 것이어서
당연히 딸아이 동반탑승권을 구매하고자 하였으나, 매표소에서는
나이가 아니라 몇학년인지를 물어보면서 초3이면 10세이다..
그리고 키가 125cm 넘기 때문에 일반탑승권을 구매해야만 탈수 있다라고 했습니다.
단독 탑승 가능~이라는 문구가 두가지 조건에 부합하면 단독 탑승할 수 있다의 의미가 아니라
두가지 조건 중 하나라도 해당이 되면 단독 탑승해야만 루지를 탈수 있다라고 얘기했습니다.
(~가능이라는 단어를 이렇게 해석하는 곳은 처음 봅니다...부산루지월드의 경우 영어로 can이라고 적혀 있던데
아무리 상업적이라지만 이렇게 억지 운영하는 것에는 큰 문제가 있다고 봅니다..)
혼자 태웠다가 운전미숙으로 사고가 나면 책임 지실 건가요?(기존에 사고도 있었던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신랑과 아이가 루지를 타러 간사이
제가 고객센터에 전화해서 매표소 안내에 대해 문제가 있다고 말씀드렸더니
같은 설명을 하며 다만, 일단 일반탑승권을 구매하고 리프트 타고 올라가서 탑승전 안내수칙을
들었음에도 불구하고 탈수 없는 상황이면 그때 차액을 환불해 주겠다고 했습니다.
저희 아이는 결국 1회는 혼자 탔으나 나머지 1회는 무섭고 힘들다며 2회차는 동반탑승을 하였습니다.
신랑과 아이가 타고 내려와서 신랑이 서약서를 작성하고 동반탑승을 했으나 차액 환불에 대한
안내는 받지 못했다고 했습니다.
매표소와 고객센터, 탑승안내를 하는 곳 등에서 근무하는 직원에 대한 교육이 다시 필요할 것 같습니다.
게다가 저희는 표를 온라인으로 구매했는데 1회만 타기를 원했으나 온라인에서는 2회이상 부터만 판매를 했고
현장매표소에도 안내가 2회부터 되어 있습니다....
신랑과 아이가 타는 것을 기다리면서 다른 손님 응대도 살펴보았으나 저와 비슷하신 분들이 있었습니다.
자녀가 2학년인데 키가 125cm가 (그것도 매표소 창구에서 보고 어떻게 아는지요?) 넘으니
일반탑승권을 구매하라고 하더라구요...
불만스러워했지만 가족끼리 여행왔으니 얼굴 붉히기 싫어서 대충 그냥 넘어 가는 분들도 있었구요...
안전보건진흥원에서 관리하는 곳이라고 들어서 이렇게 민원을 제기 합니다.
아이들의 안전을 위해 나이와 단독탑승 조건에 대한 안내가 명확히 이루어져야 할 것 같습니다...
* 안내문 등을 첨부하려고 했으나 파일 첨부 기능이 없네요...
안내 문구 시정과 직원 교육 등을 요청 드립니다. !!
저는 지난 4/27 가족들과 경주에 방문하여 루지를 타러 갔습니다.
첨부와 같이 루지 이용안내문을 보면
"10세 이상이며 신장 125cm이상인 자는 단독 탑승 가능"으로 되어 있습니다.
저희 딸 아이는 15.9월 생으로 만 8세이며, 키는 128cm 정도 됩니다.
한국에서 루지를 처음 타는 것이어서
당연히 딸아이 동반탑승권을 구매하고자 하였으나, 매표소에서는
나이가 아니라 몇학년인지를 물어보면서 초3이면 10세이다..
그리고 키가 125cm 넘기 때문에 일반탑승권을 구매해야만 탈수 있다라고 했습니다.
단독 탑승 가능~이라는 문구가 두가지 조건에 부합하면 단독 탑승할 수 있다의 의미가 아니라
두가지 조건 중 하나라도 해당이 되면 단독 탑승해야만 루지를 탈수 있다라고 얘기했습니다.
(~가능이라는 단어를 이렇게 해석하는 곳은 처음 봅니다...부산루지월드의 경우 영어로 can이라고 적혀 있던데
아무리 상업적이라지만 이렇게 억지 운영하는 것에는 큰 문제가 있다고 봅니다..)
혼자 태웠다가 운전미숙으로 사고가 나면 책임 지실 건가요?(기존에 사고도 있었던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신랑과 아이가 루지를 타러 간사이
제가 고객센터에 전화해서 매표소 안내에 대해 문제가 있다고 말씀드렸더니
같은 설명을 하며 다만, 일단 일반탑승권을 구매하고 리프트 타고 올라가서 탑승전 안내수칙을
들었음에도 불구하고 탈수 없는 상황이면 그때 차액을 환불해 주겠다고 했습니다.
저희 아이는 결국 1회는 혼자 탔으나 나머지 1회는 무섭고 힘들다며 2회차는 동반탑승을 하였습니다.
신랑과 아이가 타고 내려와서 신랑이 서약서를 작성하고 동반탑승을 했으나 차액 환불에 대한
안내는 받지 못했다고 했습니다.
매표소와 고객센터, 탑승안내를 하는 곳 등에서 근무하는 직원에 대한 교육이 다시 필요할 것 같습니다.
게다가 저희는 표를 온라인으로 구매했는데 1회만 타기를 원했으나 온라인에서는 2회이상 부터만 판매를 했고
현장매표소에도 안내가 2회부터 되어 있습니다....
신랑과 아이가 타는 것을 기다리면서 다른 손님 응대도 살펴보았으나 저와 비슷하신 분들이 있었습니다.
자녀가 2학년인데 키가 125cm가 (그것도 매표소 창구에서 보고 어떻게 아는지요?) 넘으니
일반탑승권을 구매하라고 하더라구요...
불만스러워했지만 가족끼리 여행왔으니 얼굴 붉히기 싫어서 대충 그냥 넘어 가는 분들도 있었구요...
안전보건진흥원에서 관리하는 곳이라고 들어서 이렇게 민원을 제기 합니다.
아이들의 안전을 위해 나이와 단독탑승 조건에 대한 안내가 명확히 이루어져야 할 것 같습니다...
* 안내문 등을 첨부하려고 했으나 파일 첨부 기능이 없네요...
안내 문구 시정과 직원 교육 등을 요청 드립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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